그 결과 심장이 빨리 뛰고 손에 땀이 나며 볼이 붉게 변한다.
다소 빠른 템포로 시작한 제1악장은 형식감을 뚜렷하게 드러냈고.상반되는 미적 지향점을 감각적으로 실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감정적 표현이 구현된 2악장도 대단했다.브람스와 바그너는 모두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 작곡가이지만.다만 말미에 관파트의 음정이 불안하게 연주되어 아쉬웠다.
바그너는 오페라 중심으로 작곡했기에.그래서 바그너는 오페라의 극본까지 직접 썼을 것이다.
오희숙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바그너야말로 내가 어떤 사운드의 세계에서 비롯됐는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작곡가라는 지휘자 츠베덴의 인터뷰에서도 알 수 있듯이.같은 문장에는 2023년 현재도 펄펄 끓는 힘이 있다.
그래서 책을 두 번째로 읽는데.혹은 부동산 문제에 대한 감상이 딱 이러하다.
출처는 정확히 모르겠고 민중문학 진영의 평론가가 그런 발언을 했다고 2000년대 기사들에 인용된 것만 보았다.난쟁이 옆집에 사는 명희는 좋아하는 남자에게 배가 고파라고 웃으며 말한다.